온라인마케팅 No.1

진짜 효과 있는 마케팅, 소비자를 끌어드리는 매력적인 광고.

마케팅

도서 마케팅 홍보 이렇게 해봐요

히애드컴퍼니 2023. 9. 5. 16:59

책의 가치를 이해하고 도서 홍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곳을 통해 책을 홍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신 작가분들 중에 도서 홍보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요즘에는 책 구매로 이어지는 확률이 낮은 경향이 있어서,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까요?

 

단순히 책을 판매하는 것보다 책의 가치를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도서 홍보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책이 실제로 가치가 있는 책인지를 판단하고, 이 책을 통해 원하는 정보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서점에서 책을 홍보하기 위해 비용이 몇백만 원 정도 들었던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비용에 비해 효과를 얻기는 어려웠습니다.

 

홍보가 잘 된 책도 있었지만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이후로 서점뿐만 아니라 모든 사업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의 영향을 받지 않는 분야가 있을까요?

 

온라인 시장이 그 대안입니다.

온라인 시장은 오프라인과는 달리 여러 제약 등 영향을 크게 받지 않습니다. 마트나 슈퍼마켓에 가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판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출판 시장도 코로나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지만, 온라인 시장은 이런 영향을 크게 받지 않습니다.

특히 도서의 경우 구매하기 전에 충분한 검색과 사전 정보 수집을 통해 구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온라인 홍보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 책이 괜찮다" 또는 "꼭 봐야 할 책" 등의 홍보만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책의 가치를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도서 홍보를 위한 다양한 플랫폼과 매체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독자들의 인상을 깊게 남기는 것입니다. 독자들의 눈길을 끌지 않으면 책의 가치가 전달되지 않을 것입니다.

 

도서 홍보 전문인 히애드컴퍼니는 책의 제목뿐만 아니라 책의 장르와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매체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언론사, 온라인 서점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홍보 방식을 통해 독자들의 믿음과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한 노출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향과 시각으로 독자들과 소통하며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히애드컴퍼니의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