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No.1

진짜 효과 있는 마케팅, 소비자를 끌어드리는 매력적인 광고.

홍보

어린이집 홍보 유치원 광고 잘되나요?

히애드컴퍼니 2023. 9. 8. 15:49

수도권 또는 지방에 위치한 어린이집 원장님들,

올해 어린이집 원생 모집 홍보는 잘 진행되었나요?

이미 원 아이들로 꽉 찬 곳도 있겠지만,

아직 자리가 여유로운 곳들도 있을 겁니다.

잘 운영되는 어린이집은 분명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어린이집과 비교해보면 교육 방식, 프로그램, 교사 등에서 뒤처질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처럼 출산율이 낮아지거나 특정 지역의 특수한 사정 등으로 원인은 다양할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도 다른 어린이집보다 엄마들이 해당 어린이집을 모르거나 그곳의 장점을 인식하지 못해 원생 모집이 부진할 수 있습니다.

먼저 어린이집 원생 모집 홍보의 대표적인 방법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광고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은 홍보를 과도하게 노출시키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엄마들 사이에서 돈을 주고 사람을 고용하여 홍보하는 곳으로 부정적인 평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자연스런 홍보가 필요합니다.

 

어린이집의 장점을 나열하는 대신, 아이들을 보내는 엄마들의 진솔한 후기를 작성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호기심을 자극하고 더 나아가 상담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홍보 방법을 부정적으로 보는 엄마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다른 엄마들의 입소문이 가장 강력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주의해야 할 점이 많으므로 어린이집 원생 모집 홍보의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원에서 부정적인 이슈가 없어야 합니다.

평판이 좋다고 입소문을 타더라도 원의 이름을 검색했을 때 나쁜 이야기가 하나라도 있다면 해당 어린이집을 선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원장님과 교사, 학부모 간의 관계가 좋아야 합니다.

부정적인 이슈는 주로 퇴사한 교사나 학부모들로부터 나오기 때문입니다.

 

어린이집의 장점을 확실히 어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댄스 수업, 요가 프로그램, 집중적인 영어 교육과 같은 특별한 활동 프로그램을 갖추거나, 원 아이들에게 제공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구체적으로 언급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어린이집이 이러한 내용을 갖추고 있더라도 입소문이 제대로 나지 않으면 모집 홍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입소문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것을 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지역 맘카페에서 어린이집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카페 내에서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엄마들이 많기 때문에 올바른 홍보 방법으로 입소문을 만들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무조건적으로 카페에 글을 쓴다고 해서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카페쪽은 쉽지 않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블로그부터 기본적으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어린이집 원장님들이 관심을 가지시고 연락하시면 어린이집 원생 모집 마케팅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장 홍보 마케팅 꼭 해야돼  (0) 2023.09.18
식당 홍보 마케팅  (1) 2023.08.30
쇼핑몰 홍보 마케팅 안하면 손해  (0) 2023.08.24
미용실 홍보 마케팅 전문가에게  (0) 2023.08.14